소리끄기
LINC+사업 단계평가 통과, 계속지원 대학 선정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대학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대구·경북 유일 4회 연속 선정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창업선도대학 성과평가 2년 연속 전국 최우수대학 선정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공지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2018/03/06

성희롱 및 성폭력 위기상담 안내경일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을 성희롱과 성폭력으로부터 보호하고 보다 행복한 교육의 장을 조성하기 위하여 KIU인권센터 에서는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경일인으로서 성희롱 및 성폭력에 대한 피해 상담을 원하거나 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 : 성희롱이라 함은 업무, 고용 기타 관계에서 공공기관의 종사..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초빙정보
입찰정보
‘제21회 대구 청소년자원봉사대회’ 경일대 김재현 씨 대구시의회 의장상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제21회 대구 청소년자원봉사대회’ 경일대 김재현 씨 대구시의회 의장상

LEARN MORE
윈도우 7 기술지원 종료 안내(새창)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4년 연속 K-Move스쿨 운영기관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자기진로설계학부 모집(새창) 경일대와 러시아 국립소방대학의 ‘콜라보’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이달의 학사일정

  • 11.25 ~ 11.26

    계절학기 수강신청기간

  • 11.28 ~ 11.29

    계절학기 등록기간

  • 12.09 ~ 12.13

    지정보강기간

  • 12.09 ~ 01.03

    2020학년도 1학기 장학금 신청기..

  • 12.11 ~ 12.13

    2020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최..

more +

KIU

FOCUS

건축학과, ‘대구건축비엔날레’에서 특별기획전시

첨단기술 활용해 원도심 건축물 디지털화한 '대구 아카이브'‘2019 대구건축비엔날레’가 11월 20일부터 24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고 있는 가운데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건축학과가 ‘대구 아카이브’를 주제로 특별기획전시를 열고 있다.‘대구 아카이브’ 특별기획전시는 근·현대 건축물이 공존하는 대구 원도심 일대를 중심으로 건축물을 실측하고 디지털화 해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총괄기획은 경일대 건축학과 석강희 교수가 맡았고 공동기획은 우승학, 이광현, 김병주 교수가 담당했으며 경일대 건축학부에 재학 중인 유정묵, 성태윤, 신희, 박시현 학생 등이 참여하고 있다.​이번 전시에서 우승학 교수는 정밀 실측과 3D 프린터를 활용해 가로 2.5m, 세로 4m 크기의 도시모형을 제작했다. VR카메라 360도 동영상 촬영, 드론을 활용한 ..
LEARN MORE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웹툰·삽화로 피싱범죄 예방 앞장서

만화애니메이션 학생들 경북지방경찰청 감사장 받아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은 최근 경북지방경찰청으로부터 피싱범죄(메신저피싱, 몸캠피싱, 피싱메일) 예방에 앞장선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감사장의 주인공은 경일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김은정, 이보현, 이선지, 홍은빈, 유한슬, 안유림 학생이다. 학생들이 제작한 피싱범죄 예방을 위한 웹툰과 삽화 형태의 카드뉴스가 경북지방경찰청 SNS와 홍보물에 적극 활용됨으로써 각종 피싱범죄 예방에 앞장서고 있기 때문이다.경북지방경찰청이 제작한 피싱범죄 예방 팸플릿에 학생들이 만든 카드뉴스와 웹툰이 피싱에 대한 정보와 예방법을 이해하기 쉽도록 설명하고 있으며, 경북지방경찰청 SNS에서도 웹툰을 통해 홍보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작업은 지난 8월경 경학협력의 ..
LEARN MORE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 통해 헌혈증 1천 장 기증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5일(화) 교내 학생회관 앞에서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행사를 열고 학생 및 교직원들의 참여로 모은 헌혈증 1천 장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증했다.경일대 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문진과정을 거친 후 헌혈버스에서 사랑과 나눔을 직접 실천했다. 봉사동아리인 RCY소속 학생들이 캠퍼스 곳곳에서 하루 종일 헌혈 독려 캠페인을 펼쳤으며, 보직교수들도 솔선수범해 행사는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하루에만 2백여 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가했으며 사회봉사센터가 학생들에게 기증받은 헌혈증을 포함해 총 1천여 장의 헌혈증을 한국소아암재단에 기증했다.최정아 경일대 사회봉사센터장은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실천하는 봉사자’ 양성을 교육목표로 삼고 있는 우리대학이 헌혈..
LEARN MORE

가마골 캠퍼스, 새 옷을 입다

중앙도서관 전면 리모델링, 광장·하늘정원·북카페 조성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캠퍼스가 새 옷을 입었다. 중앙도서관을 전면 리모델링했으며 하늘정원과 광장이 조성되었고 북카페와 스카이라운지, 창의융합센터가 들어섰다. 학생들의 휴식공간이 대폭 늘었으며 캠퍼스 아무 곳에서나 사진을 찍기만 하면 인생사진이 될 정도로 예쁜 캠퍼스로 거듭나고 있다.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중앙도서관의 전면 리모델링이다. 대학도서관이 단순 도서관의 기능을 버리고 복합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한지는 오래되었다. 경일대 중앙도서관은 전 층에 걸쳐 노후한 시설과 공간을 새롭게 바꾸고 학생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학업과 다양한 문화활동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변신에 성공했다. ‘키울(KIULibrary)마당’은 도서관 1, 2층을 아우르는 공간이다. 입구부터 장서 2만여 권이 계단..
LEARN MORE

지역대학 최초 챗봇 민원시스템 구축

챗봇과 실시간 대화로 민원해결, 세대특성 고려한 답변도 개발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국내 인공지능기업 코난테크놀로지(대표 김영섬)와 함께 시간·장소에 상관없이 채팅 프로그램을 통한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능형 민원 챗봇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챗봇은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로, 사용자가 인공지능 컴퓨터와 실시간으로 대화를 주고받으며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술이다.​경일대 인공지능 챗봇 시스템은 일대일 방식의 개인서비스를 포함한 포괄적 민원서비스로 지역대학 중에서는 최초로 지능형 챗봇 기술을 활용하여 재학생 및 졸업생, 교직원 등에게 상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1억여 원의 예산을 투입해 오는 12월부터 우선 파일럿 형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정식 서비스는 내년 1월 오픈한다. 챗봇을 통해 제공될 서비..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