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 우수 등급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최우수 대학 선정
LINC+사업 단계평가 통과, 계속지원 대학 선정

MEDIA

CONTENTS

경일대학교 미디어 컨텐츠
소식을 한 눈에 확인하세요!

일반공지

2020학년도 하계방학 스쿨버스 운행 변경 시간표2020/07/10

2020학년도 하계방학 스쿨버스 운행 변경 시간표 2020학년도 하계방학 스쿨버스를 추후 공지 시 까지 다음과 같이 변경 운행하오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스쿨버스 운행시간표 기간 등교 하교 사월역 안심역 학교도착 학교출발 사월역 7월 15일(수)..

학사공지
장학/학자금
초빙정보
입찰정보
캠퍼스~하양 삼거리 5㎞ 자율주행 셔틀버스 ‘속도’관련 이미지

언론이 본 KIU

캠퍼스~하양 삼거리 5㎞ 자율주행 셔틀버스 ‘속도’

LEARN MORE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선정 테스트(새창) 대구·경북·강원권 유일 조기취업형 계약학과 사업 선정 - 6년 간 총 사업비 120억원 -(새창) 대구경북 최초 2회 연속 ‘대학기관평가인증’ 획득현재창

이달의 학사일정

  • 07.24 ~ 07.27

    계절학기 성적입력기간

  • 07.24 ~ 07.28

    계절학기 성적공시 및 이의신청..

  • 07.29 ~ 07.31

    2020학년도 2학기 복학기간

  • 08.05

    2019학년도 후기 졸업사정

  • 08.05 ~ 08.07

    수강꾸러미 신청기간

more +

KIU

FOCUS

야구부 출정식, U-리그 선전 다짐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 야구부가 7일(화) 출정식을 갖고 창단 첫 출전 대회인 ‘2020 KUSF 대학야구 U-리그’에서의 선전을 다짐했다.​이날 출정식에는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본부 보직교수들과 허규옥 감독, 권영호 코치, 선수단, 학부모 등 1백여 명이 참석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정현태 총장은 야구부 선수 모두에게 일일이 승리를 기원하는 머플러를 목에 걸어주었으며, 주장 최민규 선수는 선수단 모두의 사인이 담긴 야구 배트를 선물했다.경일대 야구부는 작년 8월 27일 축구부 재창단과 함께 창단했다. 신임 감독은 대구 삼성라이온즈 창단 멤버이자 프로야구 올스타전 MVP 출신 허규옥 씨를 선임하고 선수 선발과 팀 정비를 마치고, ‘2020 대학야구 U-리그’에 첫 출전하고 있다.​정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전원 신입생으로 구성된 막내 팀이지만 패기와 열정..
LEARN MORE

경상북도 선정 최우수 창업보육센터는 경일대학교

매출 239억 원, 고용창출 224명, 졸업기업 생존율 100% 성과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가 경상북도 내 22개 창업보육센터 중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다.경상북도는 7월 3일(금) ‘우수창업보육센터 시상 및 청년·창업기업 간담회’를 경일대에서 가졌다. 이날 경일대는 도내 22개 창업보육센터 가운데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도지사 상패와 5천만 원의 사업화 자금을 수상했다. ​경일대는 2019년 매출액 239억 원, 고용창출 224명, IT융·복합 기계재료, 자동차 부품 특화분야 사업에 집중하여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졸업기업 생존율 100% 유지, 투자유치·수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우수창업보육센터 지원 사업은 도내 창업보육센터의 창업의욕 고취와 창업 초기기업의 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컨설팅 지원 등을 통..
LEARN MORE

국내 대학 최초로 셔틀버스 자율주행 임시면허 취득

내년에 학생 통학용 자율주행 셔틀버스 정식 운행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국내 대학 중에서는 처음으로 국토교통부로부터 소형버스를 이용한 자율주행 임시면허를 취득했다. 승용차를 이용한 자율주행 임시면허는 여러 대학들이 취득했지만 버스의 경우는 국내 대학 중에서 경일대가 처음이다. 면허를 취득한 차량은 15인승 대우 자일버스의 레스타 차종으로 경일대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가 학생 통학용 자율주행 셔틀버스로 운행하기 위해 막바지 개발 작업 중이다.경일대는 올 연말까지 셔틀버스 자율주행 기술을 고도화 해 실제 학생들이 탑승한 상태로 대학 캠퍼스와 하양읍 입구까지 실도로 운행 시험을 마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학생 통학용 셔틀버스로 정식 운행할 계획이다.임시면허 취득을 위한 테스트에서 경일대 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의 버스는 고속 및 정..
LEARN MORE

스마트팩토리 인력양성 협약

스마트팩토리 통합운영센터 구축, 지역기업과 함께 전문 인력 양성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24일 오후 중회의실에서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 ㈜한중엔시에스, ㈜코에버정보기술 등과 함께 ‘스마트팩토리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보유시설 정보 공유 및 상호 이용 △스마트팩토리 분야 인재 양성 및 교육 △스마트 제조 분야의 인재 양성 사업 추진 △인재 양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전문 인력 지원 및 노하우 공유 등이다. 협약식에는 경일대학교 정현태 총장을 비롯해 경북스마트제조혁신센터 문영백 센터장, ㈜한중엔시에스 김환식 대표이사, ㈜코에버정보기술 반기동 대표이사 등 협력기관의 대표와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산하기관인 스마트제조혁신추진단의 박한구 단장이 협약 체결을 축하하기 위해 ..
LEARN MORE

“자율주행차 기술, 100% 안전 아니면 의미 없다”

KIU자율주행차융합기술연구소 한지형 교수​“자율주행차는 사고가 날 경우 치명적인 인명피해가 뒤따르기 때문에 안전이 절대적이다. 99.99%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해도 1만대 중 1대 꼴로 사고가 난다는 뜻이다. 결국 안전성 100%가 아니면 의미가 없는 게 자율주행차다.” 글로벌 완성차 시장에 자율주행차 기술개발 경쟁이 치열하다. 현재 보편화된 레벨2를 넘어 긴급상황을 제외한 모든 상황을 자동차가 컨트롤하는 레벨3 단계까지 도달했다. 운전자 없이도 어떤 제한없이 자동차 스스로 주행하는 레벨5 수준이 멀지 않았다는 이야기도 들린다. 하지만 이같은 단계와 무관하게 자율주행을 가능케하는 것은 주행 상황의 인지, 판단, 제어를 가능케하는 ‘두뇌’ 역할의 기술이다.오토노머스에이투지는 이같은 3단계의 과정을 모두 개발하는 자율주행 차량 솔루션 개발업체..
LEARN MORE
1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