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관 함께하는 경일대학교

KIU Focus

간호학과, 간호교육인증평가 5년 인증 획득
등록일
2019-12-19
작성자
홍보비서팀
조회수
421

간호교육 인프라 우수성 입증, 높은 교육만족도 자랑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간호학과가 ‘2019년 하반기 간호교육인증평가’에서 5년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간호교육인증평가는 교육부의 위탁을 받은 한국간호교육평가원이 교육성과와 교육과정, 교육여건 등이 국가와 사회, 간호전문직의 요구수준에 부합하는지를 판단하여 공식적으로 확인·인정하는 제도이다.


경일대 간호학과는 2014년에 이어 이번 평가에서 또다시 간호학 학사 학위프로그램에 대한 5년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인증기간은 2020년 6월 11일부터 2025년 6월 10일까지이다. 이번 평가는 비전 및 운영체계,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설비, 교육성과 등 총 6개 영역, 14개 부문, 28개 항목에 대해 서류평가와 방문평가가 실시되었다.


간호학과 박현숙 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체계적인 교육과정 운영 및 관리를 위한 학과의 지속적인 노력과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대학의 적극적인 지원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국내외 보건의료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적 간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경일대 간호학과는 ‘글로벌 시대를 선도하는 국제적 수준의 전문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체계적인 성과기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교육과정을 개선하고 있다. 또한 임상간호시뮬레이션센터를 중심으로 효과적인 실습교육, KALS(한국 전문소생술)과정, 해외대학과 병원의 간호심화연수 프로그램 및 다양한 비교과 활동을 통해 전문직 간호사의 핵심역량을 키우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에 경일대 간호학과는 높은 수준의 재학생 교육만족도와 간호사 국가고시 100%합격 및 유수 병원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