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U Focus
경일대, ‘천 원의 아침밥 사업’ 참여 대학 중 독보적 1위...118% 달성
- 등록일
- 2023-10-05
- 작성자
- 대외협력부
- 조회수
- 1171
우리 대학이 ‘천 원의 아침밥 사업’을 진행하는 대학 중 사업 달성률 1위에 올랐다. 배정받은 사업 예산에 추가 예산 더해 조기·초과 달성한 것이다.
‘천 원의 아침밥 사업’은 아침 식사를 거르고 등교하는 대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침 식사를 제공하고 건강한 쌀 소비 문화를 촉진하기 위한 사업으로 학생 1천 원, 농림축산식품부 1천 원, 나머지 금액은 대학이 부담하는 구조이다.
5월부터 진행한 이번 ‘천 원의 아침밥 사업’에서 우리 대학은 1학기에 이미 신청 식수였던 5천 식을 훌쩍 초과했다. 신청 식수보다 9백여 식수가 추가된 것이다. 이런 결과는 여유로운 운영시간과 1일 식사 인원 제한 없는 운영을 통해 식사의 양과 질을 폭넓게 유지한 결과이다.
우리 대학은 사업비를 전부 소진하였으나 학교 자체 예산과 동창회 기부금으로 천 원의 아침밥 사업을 계속 운영하고 있으며 농림축산식품부에 사업비 증액 신청을 해 놓은 상태이다.
정현태 총장은 ”학생들의 건강을 위해 천 원의 아침밥에 많은 관심과 투자를 집중하고 있다“라며 ”사업비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천 원의 아침밥을 계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붙임] 사진 2매
사진1 : 경일대 학생들이 식당에서 천 원으로 아침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2 : 경일대 학생이 아침 식사를 배식받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