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U Focus
- 등록일
- 2023-10-11
- 작성자
- 대외협력부
- 조회수
- 1234
건축디자인과(5년제) 윤여상(5학년) 학생이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포항에서 열린 ‘2023 경상북도 건축문화제 건축대전’에서 대상(경북도지사상)과 상금 8백만 원을 받았다.
‘경상북도 건축대전’은 선도적 건축문화와 기술 발전 홍보 등 건축의 공공적 가치 실현과 건축문화 저변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건축대전 대학생부분에는 서울대를 포함한 전국 43개 대학에서 164팀이 대학생공모전에 참여했다.
이번 건축대전 대학생공모전에서는 구미시를 밝히기 위해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꿈을 펼쳐 기업의 성장을 위한 공간을 제안한 윤여상 학생의 ‘TOWARD VISION OF GUMI’가 대상을 받았으며 이 밖에도 경일대 재학생인 이승연 학생이 우수상을, 정성민 학생이 특선을 받았다.
이번 수상자들을 지도한 김은광 건축디자인과(5년제) 교수는 “이번 대상 수상을 통해 대구·경북 건축 교육을 대표하는 명문 학과임을 다시 한번 확인했다”라며 “앞으로도 계속 건축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학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일대 건축디자인학과(5년제)는 1963년 대학 설립과 함께 개설돼 올해 60주년을 맞이했다. 경일대 건축디자인학과(5년제)는 한국건축학교육인증원(KAAB)의 인증을 받은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었으며 국제건축가협회(UIA) 건축사 교육기준을 만족시키는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붙임] 사진 2매
사진1 : 수상 기념 단체사진(윤여상 씨, 오른쪽 두 번째)
사진2 :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윤여상 씨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