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공지
- 등록일
- 2020-10-29
- 작성자
- 관리자
- 조회수
- 1427
1. 학생들의 기업가마인드 향상과 창업 및 경영 능력 배양 2. 자율적인 창업활동 지원으로 우수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육성 3. 대학의 창업분위기 확산으로 창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학생창업역량 강화 4. 우수창업동아리 발굴 및 육성으로 학생창업 유도 |
1. 추진방향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동아리를 추가 발굴하여 사업 전개
ㅇ 창업동아리의 단계별 추진 목표에 따른 맞춤형 창업동아리 활동 지원
ㅇ 창업동아리 선정 후 사전 멘토링을 통하여 창업아이템의 양질화, 목표성과물 달성 기회 제공
ㅇ 동아리 간 교류확대 및 협력강화를 위한 창업 네트워크 구성
2. 신청자격
ㅇ 우수한 창업아이디어 또는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전 학부(과) 재학생으로 최소 5인 이상 회원으로 구성된 팀
3. 신청분야
ㅇ 공통분야 : 지식, 정보통신,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 분야
(단, 금융 및 보험업, 부동산업, 숙박 및 음식점업, 무도장 운영업, 기타 갬블링 및 배팅업은 지원 제외)
ㅇ 특화분야 : 미래형자동차부품, 新사회안전인프라, 융복합콘텐츠 분야
4. 지원내용
ㅇ 창업아이템 개발을 위한 개발비 최대 300만원 지원(단, 평가를 통해 팀별 차등지원)
(아이템 개발을 위한 멘토링, 컨설팅, 시제품 제작비, 지식재산권 연계 등)
5. 세부 지원내용
구 분 | 세부항목 | 증빙서류 | ||
동 아 리 지 원 금 | 아 이 템 개 발 비 | 재료비 | - 개발 부품 및 기구 부품 - 컴퓨터 부품 및 기타 전산 용품 구매 불가 - 컴퓨터 및 태블릿 PC등은 구매 불가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외주용역비 | 디자인 및 설계비로 지출 가능 업체를 통한 외주용역은 가능하나, 개인적인 거래 불가 디자인 수정 및 설계 수정만 가능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 ④ 외주 용역 계약서 ⑤ 해당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⑥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
장비 임차비 | - 컴퓨터(서버용, 분석용 컴퓨터 임차) - 업체를 통한 장비 임차는 가능하나 구체적인 사유 사업계획서에 제시할 것 - 개인적인 컴퓨터 임차 불가 및 개인적인 거래 불가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 ④ 임차 계약서 ⑤ 해당 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⑥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
홍 보 비 | 기타 마케팅비 | 제품 개발에 필요한 자료 인쇄 및 제본 가능 제작된 제품에 대한 소량의 홍보 카탈로그 제작에 한함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
기타운영비 | 교육 참가비 | 개발 아이템에 관한 교육기관의 교육에 한해서만 가능 | ① 이력서, 관련 공문 ② 교육 참가 보고서 ③ 신분증 사본 / ④ 통장사본 | |
회의비 | 1인당 10,000원 내외 이며 지원금의 10%로 이내 지도교수 또는 동아리 회원 참석 하에 회의비 사용 가능 회의 참석인원이 나오도록 사진 첨부 | ① 회의비 영수증 / ② 회의록 ③ 회의사진 | ||
출장비 | 대중교통에 한하며, 렌트비, 통행료, 주유비 등은 지급 불가 식비는 1일 1인당 10,000원을 초과할 수 없음 | ① 출장결과보고서 / ② 출장증빙서류 ③ 통장사본 | ||
수용비 | 사무용품비 토너 1set, A4용지 1box 이상 구매 불가 소모용 사무용품 구매가능 | ① 세금계산서 / ② 거래명세서 ③ 견적서 ④ 구매업체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⑤ 물품검수조서 및 물품 사진 |
6. 모집방법
구 분 | 세부내용 | 비 고 |
온라인 홍보 | - 홈페이지 홍보(경일대학교, 링크사업단) - 창업강좌 수강생 및 전년도 창업동아리 문자 발송 - 각 학부(과) 협조문 발송 - 창업동아리 단체 카톡방 모집·신청 홍보 | |
7. 평가절차 및 추진일정
추 진 내 용 | | 추 진 일 정 | | 비 고 |
| | | | |
창업동아리 모집공고 및 신청접수 | | 2020. 10. 28. ∼ 10. 31. | | - 창업동아리 신청서 온라인 접수 (KOLLABO 시스템) |
| | ↓ | | |
창업동아리 선정심사(선정평가) | | 2020. 11. 04. | | - 창업동아리 평가 및 선정 - LINC+사업단 홈페이지 결과발표 |
| | ↓ | | |
창업동아리 결과보고 | | 2021. 01월 중 | | - 동아리 정보 공유 및 네트워크 교류 |
8. 지원혜택 및 우대사항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박람회 및 전시회 연계 지원(서울국제발명전시회 등)
ㅇ 우수제품의 경우 국내·외 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G-Star 창업경진대회, 세계여성발명대회 등)
ㅇ 창업동아리의 팀을 구성할 경우 타전공자가 50%이상이거나 외국인이 참여할 경우 우대
ㅇ 연합동아리(타 대학 포함) 및 사회적 기업 동아리로 신청할 경우 우대
9. 신청방법
ㅇ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개인정보동의서(지도교수 및 회원전체) 각 1부
ㅇ 제출방법 : 온라인 신청(KOLLABO 시스템 활용)
ㅇ 문 의 처 : LINC+사업단 창업교육센터 이성현(☎053-600-4417)
10. 창업동아리 의무 및 권고사항
ㅇ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선발 시부터 2021년 2월 28일까지 창업동아리를 유지해야 함
※ 단, 동아리 회장의 부득이한 사고, 동아리 활동의 문제가 있을 경우 담당자와의 협의를 통해 변경 및 포기할 수 있음
ㅇ 창업동아리 지원금 집행규정 및 방법에 맞추어 사업비를 사용하여야 함
(단, 그렇지 않을 경우 환수 조치함)
ㅇ 창업동아리 최종 결과보고서를 반드시 제출(2021년 12월 예정)
ㅇ 창업캠프 1회 이상, 특허캠프 1회 이상 필수 참가
LINC+사업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