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U Focus
경일대,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 등록일
- 2021-11-05
- 작성자
- 대외협력부
- 조회수
- 3265
경일대학교(총장 정현태)는 3일 대학 도서관 강당에서 ‘제11회 경일대학교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서식에는 경일대 간호학과 2학년 학생 141명이 선서를 했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학교 내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2학년 학생들이 이론교육을 마치고 병원으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촛불을 들고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받아 봉사와 헌신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대학병원을 비롯해 각급 병원에서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간호학과 2학년 141명은 촛불을 이어받는 의식을 치르며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 정신을 이어받아 일생을 의롭게 살며 간호를 받는 사람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선서를 한 한나경 학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사회에서 의료인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알게 되었다”며 “남은 2년 동안 열심히 공부해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숭고한 간호 정신을 이어가는 따듯한 간호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선서 소감을 밝혔다.
정현태 총장은 “지금도 많은 의료진들이 코로나19 종식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며 “훌륭한 교수님들과 교육환경 속에서 참된 간호인이 되어 지금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있는 선배들과 같은 훌륭한 의료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정 총장은 플로렌스 나이팅게일의 간호 정신을 이어가길 바라는 의미에서 그녀가 집필한 책 ‘간호에 관한 노트’를 선서한 학생 전원에게 선물했다.